[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지난 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Map of the Soul:7’이 전세계 대중음악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멤버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 글로벌 행보전세계 최대 음원사이트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글로벌 데뷔를 했다.

'스포티파이' 세계상위 TOP50 에서 타이틀곡인 ‘ON’은 23위, 뒤이어 ‘Filter’ 는 BTS 33위를 기록하며  솔로곡 중 1위를 기록했다.

주요국인 미국 차트에서는 38위, 영국 차트에서는 66위를 기록했으며 그 외에도 오스트레일리아 등 44개국 차트 순위에 올랐고, 지민의 첫 프로듀싱 곡 '친구'는 48위로 데뷔했다.

주목할 점은 뉴질랜드에서는 BTS 곡 중 유일하게 차트인 했으며, 호주에선 타이틀을 능가한 1위(161위)로 첫 기록을 내어 타이틀곡'ON'(170위)보다 9위나 높아 BTS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강력한 솔로곡 파워가 확인되는 부분이다.

또한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유일하게 차트인 된 나라는 벨기에, 독일, 과테말라, 아이슬란드, 스위스, 네델란드 등이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 몰이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3일 오후 미국 NBC '투데이 쇼(TODAY SHOW)' 출연 일정 등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